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FTX 사태 피해 기관과 FTT 코인 시세분석. ( FTX·알라메다, FTX 이슈, FTX 창업자 증권법 위반 여부 조사, FTX 사태 조사 착수 )

어제 CPI 발표 이후 나스닥은 대상승으로 마무리 그리고 비트코인도 7% 이상 마감되었고 금일 우리나라 주식시장도 좋은 흐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단기 상승에서 마무리될지는 모르겠으나, 대폭락 이후 상승이라 조금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비트겟 FTT코인 차트 썸네일
FTX 로고
비트겟 FTT코인 차트 썸네일


◆ FTX 사태 이슈 분석.

비트겟 FTT코인 차트 썸네일비트겟 FTT코인 차트 썸네일비트겟 FTT코인 차트 썸네일
비트겟 차트 참조 일봉, 4시간봉, 15분봉

▷FTT코인 11월 11일 기준 20%이상 상승세를 보여주고는 있으나 9일부터 대폭락으로 인해 금번 상승은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더 이상의 하락은 없어야 하는데 걱정이 됩니다.

 

그리고 이것이 FTX거래소만의 문제가 아니라 가상화폐 전체에 영향을 주고 있고, FTX거래소와 상관성이 있는 솔라나, 세럼도 향후가 문제가 될 거 같습니다.

 

 

 

 

캐나다 3위 연기금 "FTX에 9500만 달러 투자, 순자산 0.05% 불과"

로이터에 따르면 캐나다 연기금 가운데 세 번째로 규모가 큰 온타리오 티처 연금 플랜(OTTP·Ontario Teachers' Pension Plan)이 FTX에 투자한 금액은 9500만 달러이며, 이로 인한 재정적 손실이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밝혔다. OTTP는 "지난 2021년 10월 FTX FTX US에 총 7500만 달러를 투자했고, 올해 1월 FTX US에 2000만 달러를 추가로 투자했다. 이는 OTTP 순자산의 0.05%에도 미치지 못한다. 투자로 인한 재정적 손실은 불가피하지만,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전했다.

 

 

 

 

테더 CTO "FTX·알라메다에 투자 및 대출 계획 없다"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의 최고 기술 책임자(CTO) 파울로 아르도 이노(Paolo Ardoino)가 11일 새벽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테더는 FTX나 알라메다에 투자를 하거나 돈을 빌려줄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앞서 로이터는 샘 뱅크 먼 프리드(SBF) FTX 창업자가 94억 달러 구제금융 패키지 마련에 착수했다며, 저스틴 선, OKX, 테더 등과 접촉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보고서 "테마섹·패러다임·세쿼이아 캐피털, FTX 사태 최대 피해 기관"

포브스가 자체 보고서를 통해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Temasek), 패러다임, 세쿼이아 캐피털(Sequoia Capital)이 이번 FTX 붕괴 사태로 인해 가장 큰 손실을 입은 3개의 기관 투자자"라고 진단했다. 또 포브스는 보고서를 통해 "특히 세쿼이아 캐피털의 현재 FTX 지분율은 1.1%로 추산되며, 투자금은 2억 1,500만달러(약 2,000억 원)에 달한다"라고 분석했다.

 

 

 

 

'FTX 피인수' 블록파이, 출금 일시 중단. FTX 이슈 영향

미국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블록 파이(BlockFi)가 고객 출금 중단을 포함 일부 플랫폼 서비스를 제한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블록 파이는 "이번 사태와 관련 FTX, FTX US, 알라메다의 상황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어려운 상태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운영이 불가능하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8일(현지시간) 블록 파이는FTX 유동성 위기에 따른 영향과 관련 "우리는 독립적인 사업체"라며 "서비스 정상 운영 중"이라고 말한 바 있다. 앞서 블록 파이는FTX US와 최대 2.4억 달러 규모의 인수 거래를 합의한 바 있다.

 

 

 

바이낸스, 1700만 FTT 보유... 총 공급량 5% 규모

이더스 캔 데이터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FTX 인수 포기를 발표한 이후에도 여전히 1700만 FTT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FTT 총공급량의 5% 상당이라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코인마켓 캡 기준 FTT는 현재 27.28% 오른 3.5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룸버그 "美 SEC, FTX 창업자 증권법 위반 여부 조사 중"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샘 뱅크 먼 프리드(SBF) FTX 창업자의 증권법 위반 혐의에 대해 조사 중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한 관계자는 "현재 SEC는 FTX FTX US, 알라메다 리서치를 조사하고 있으며, 조사가 강화 및 확대되면서 FTX의 유동성 위기에 SBF가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에 대해서도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앞서 코인 니스는 미국 법무부가 SEC에 이어 FTX 사태에 대한 조사에 나섰으며, 바이낸스에 FTX 내부 정보를 요청했다고 전한 바 있다.

 

*위 내용은 "코인니스"를 참조 하였습니다.


주식포함 금융권 시장이 폭락이후 다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으나, 추가 하락 가능성도 있는만큼 투자에 신중을 다하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특히 가상화폐 시장은 변동폭이 너무나도 크기에 더욱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성투 하십시요.

반응형